[홍천 가볼만한 곳] 홍천 별구경 하기 좋은곳 추천 - 공작골 생태관광공원
REVIEWLOG

여행지

[홍천 가볼만한 곳] 홍천 별구경 하기 좋은곳 추천 - 공작골 생태관광공원

BRINGITs 2021. 1. 6. 11:16

 

홍천 생태관광공원

 

 

이번에 소개할 홍천 별구경 명소는 공작골 생태관광공원이다. 

이번에 찾아간 곳은 내가 직접 로드뷰와 광해지도를 이용하여 별구경하기 좋을만한 곳을 찾아내었다. ! 

그래서 출발하고 도착하기 전까지 별이 진짜 많이 보일까하는 걱정이 있었다. 

하지만 홍천 시골길에 접어들면서 별이 많이보이는것을 보고 그런생각은 접을 수 있었다. 

이곳을 방문하기 전 구글이나 여러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찾아봤지만 아무도 별구경 관련해 올린적이 없어서 

아마 별사진은 내가 최초가 아닐듯 하다.

 

방문한 날짜 2021.01.04 - AM 3:00

 

네비게이션에는 공작산 비룡펜션을 치고 가다보면 도착지 바로앞에 맨위 사진같은 표지판이 보일것이다. 

그곳 앞에 주차장과 화장실이있는데 그곳에 주차를 하고 별구경을 하면 된다. 

 

내가 이곳을 이번에 별구경하러 간 이유는 광해가 적은곳인 것도 이유가 되겠지만, 

별사진을 찍기위해선 그 곳만의 특별한 구도를 담을 수 있는 사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냥 산을 배경으로 혹은 그냥 밤하늘 별들을 찍은 사진들은 개성이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위 사진처럼 호수를 배경으로 별사진을 한번 찍어보고싶은 마음에 공작산 생태관광공원을 찾게되었다.

역시 겨울이라 강이 얼어붙어서 더욱 특별한 느낌을 나타내었다. 

 

 

 

 

 

 

 

 

공작산 생태관광공원은 이렇게 정자도 있어 더욱 밤하늘 별빛들과 조화를 이뤄 감성적인 분위기를 나타낸다. 

여름에 방문하게된다면, 이 정자에 앉아 별구경을하면서 과일을 먹는것도 굉장히 분위기 있을듯하다. !

 

 

 

 

 

 

 

 

생태관광공원의 화장실쪽 하늘 모습이다. 

사실 이곳이 광해는 거의 없지만, 방문한 날 달빛이 매우 밝았고 바로 머리위에 떠있어서

별들이 제천처럼 드라마틱하게 밝지는 않았지만, 

달이 이렇게 밝은것치곤 굉장히 많이보이는 곳이었다. 

생태관광공원 주차장에서 다리를 건너면, 산책을 할 수 있는 공원이 나오는것같은데, 

뭔가 으스스한 느낌이 들어 직접 가보진 않았다. 

나중에 기회가되면 그 뒤쪽도 가서 사진을 담아보려고한다. ! 

 

 

 

 

 

 

공작산 생태공원은 이렇게 전깃줄이 굉장히 많아서 

온전히 머리위 별사진을 찍는것은 굉장히 어려웠다. 

그래도 이렇게 별사진들과 전깃줄이 조화를 이뤄 분위기를 내는 사진을 얻을 수 있었다. 

 

 

 

 

 

하늘을 올려다보면 별이 굉장히 많이보인다. 

이곳을 처음으로 직접 별구경할만한 곳을 발굴했는데, 

2시간 반정도를 달려온 수고를 전혀 후회하지 않을정도로 만족했다. ! 

 

 

비룡펜션쪽 산 사진인데 이쪽에서 계속 개가 짖었다. 

쉬지않고 짖고 정말 우렁차게 짖어대서 살짝 무섭기도했다.

 

 

 

이 사진은 생태관광공원에서 찍은사진이 아니라,

집으로 가는중에 공작고개를 넘어가는 중 달빛이 살짝가려져 

별이 더 많이 보여서 길가에서 찍은 사진이다. ! 

이 사진도 위 사진과 마찬가지로 공작고개를 넘어오면서 찍은 사진이다. ! 

차가 전혀 다니지않는 새벽시간이라 이렇게 도로 가운데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홍천에 놀러 간다면, 홍천 가볼만한 곳 / 별구경하기 좋은 곳 으로 홍천 공작골 생태관광공원을 추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