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구경 명소 추천] 충북 제천시 덕주사/덕주산성 별구경
REVIEWLOG

여행지

[별구경 명소 추천] 충북 제천시 덕주사/덕주산성 별구경

BRINGITs 2021. 1. 5. 15:12

 

충북 제천 덕주사/덕주산성 별구경

 

 

 

이번에 소개할 별구경 명소는 충북 제천시에있는 덕주산성/덕주사 이다. ! 

항상 별구경하러 강원도쪽이나 양평쪽으로 갔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아랫지방으로 내려가 보았다. 

내가 별구경하기 좋은곳 선정하는 기준은 광해지도를 확인하여, 광해가 적은곳을 찾고나서 

해당 지역을 네이버 로드뷰로 찾아가 본 후 별사진과 함께 어울려 찍을 수 있는 구조물이 있는곳을 찾아간다.

 

덕주산성 주소는 아래주소를 네비에 쳐서 찾아가면 된다. 

 충북 제천시 한수면 송계리 산1-1

 

덕주산성에서 하늘위를 찍은 사진이다.

사진을 찍고나서 희미하게 은하수가 보여서, 라이트룸으로 노출값을 조정해 한번 살려봤다. 

덕주산성을 가기전 알아봤을 때 동호회분들이 많이 찾아가는것 같아

사람이 많을것 같다는 걱정을 하면서 갔는데, 다행히도 사람이 딱 한분 계셨다. 

그래서 마음껏 사진을 찍을 수 있었고 조용한 환경에서 별을 구경할 수 있었다.

 

 

 

덕주산성에서 보이는 산쪽을 찍은 사진이다. 

사실 이날 맨위에 사진처럼 덕주산성을 배경으로한 사진을 많이 찍기 위해서 갔지만,

덕주산성 뒤쪽으로는 달이 있어서 그런지 빛이 밝아 별이 그렇게 많이 보이지 않았다. 

오히려 덕주산성의 맞은편 쪽 산과 계곡쪽의 사진이 더욱 별이 선명하고 많이보여 

그쪽을 중점으로 사진을 많이 찍었다. 

 

 

 

덕주산성 성곽쪽은 오리온자리가 굉장히 밝게보였다. 

안반데기 이후로 이렇게 밝게 별을 볼 수 있는곳은 처음이다.

역시 빛광해지도에서 초록색으로 표시되는 지역이라 

그렇게 높은지대도 아닌데, 별이 굉장히 많이 보였다. 

덕주산성에 가는 길에 어떤 고개인지는 모르지만 

청풍호를 지나왓는데 그곳 또한 빛 한줄기 안보일정도로

굉장히 어두워서 별이 많이보였지만, 뭔가 무서워서 사진을 찍진 못했다. 

나중에 방문하게 된다면, 가는 길목에서 사진을 찍어볼 생각이다.

 

덕주산성에서의 촬영을 끝내고 가려는데 이렇게 생긴 돌담이 보여서 한번 사진에 담아보았다. 

내가 생각한것처럼 사진이 나오진 않았지만, 이 돌담을 배경으로 별사진을 찍어보는것도 좋은 구도인것같다.

 

 

 

 

다음엔 덕주사쪽으로 자리를 옮겨서 사진을 찍어보았다. 

덕주사 쪽은 굉장히 으스스한 느낌이 많이들었다. 

뒤쪽에 나무들이 바람에 흔들리는소리가 굉장히 으스스하게 들렸다. 

덕주사쪽은 주차장이 2개있다. 처음에 보이는 주차장과 더 위로 올라가게 되면,

자갈로 되어있는 주차장이 하나 더 있다. 그곳에 주차를하고 사진촬영을 하였다. 

사실 덕주사 주변을 더 돌아다니면서, 사진촬영을 해보고싶었는데, 

이곳이 절쪽이라서 괜히 민폐가 될까봐 주차장에서만 촬영을 하였다. 

 

 

 

덕주사에서 으스스한 소리가 난다는 나무방향을 촬영한 사진이다. 

덕주사는 불을 항상 켜놓기 때문에 그렇게 어둡지는 않았지만,

산쪽 높은지역이라그런지, 하늘쪽은 굉장히 어두워서 

하늘쪽만 보고있으면, 눈이 금방 적응이되어 별이 굉장히 많이보였다. 

 

덕주사 앞 맞은편에 계곡쪽 산을 찍은 사진이다.

사실 사진을 찍고 이곳 분위기가 무서워서 제대로 결과물을 확인하지못했다.

그래서 사진을 찍고나서 이 산이 돌산인줄 알았는데, 

집에와서 편집을하며 확인하니, 돌산이아니라, 그냥 나무에 눈이 쌓여 하얗게 보인것이었다.

 

 

별구경을 마치고 추운날씨에 얼은 몸을 녹이기 위해 산 아래쪽 편의점에서 

라면을 사먹었다. 역시 별구경 후에 먹는 라면은 꿀맛이었다. 

 

집으로 돌아가던 중 충주호 주변을 지나가게 되었는데, 

충주호에 비친 달빛이 너무 이뻐서 바로 차를 멈추고 사진을 찍게 되었다. 

처음으로 물에 비친 빛을 찍는 반영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의도치않게 노출값을 길게주니 주변에 작고 희미하게 별들도 찍혀서

더욱 아름다운 사진을 우연히 찍을 수 있었다.

정말 행운이었다. 

올한해도 행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 

선명하고 반짝이는 별을 보고싶다면 충북 제천 가볼만한곳으로 덕주사/ 덕주산성을 추천한다. !